시소닉 S12II-520 80PLUS 브론즈

 

전에 데스크탑 빵빵하게 맞춰서 신랑 방에 넣어주고 나는 예전 쓰던거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하고 SSD 추가해서 (원래는 HDD가 두개였음) 사용하는데, 모 게임을 즐기던 도중에 전원이 자꾸 나간다. 분명 이번 패치로 그래픽이 뭔가 추가 된 모양인데...

뜯어서 보니 팬들은 다 멀쩡히 돌고있다. cpu팬 체크, gpu팬 체크, 파워팬, 케이스팬 다 이뿌게 돌고있다.

바이오스 들어가서 내부 온도 살펴보니 음. 좀 높네. -ㅅ-);;

 

한참 전투중에 팍팍 나가는걸 보니 글픽카드가 부아아앙~ 하고 성능을 내고 팬이 돌고 전력을 많이 먹는데 전체적으로 전기가 후달려서 팬이 좀 천천히 돌아가나보다. 그러다 보니 내부 온도 상승으로 걍 꺼지는거겠지. 폭발하지 않아서 다행이야 ㅠㅠ

내가 5년 전 쯤에 컴퓨터 맞출 때 왜 450W를 했는지 이해가 잘 안가지만 ㅠㅠ (지금이야 무조건 500W 이상으로 가는데.)

암튼. 오버클럭은 안할거니 (힘내라 내 코어2듀오) 600W하려다가 걍 520W로 만족하기로.

 

파워 새로 주문해놓고 다시 게임 들어가서 최저설정으로 그래픽 사양 바꾸고 한 20분간 플레이 해보니 괜찮네. 내 가설이 들어맞은듯.ㅋㅋ

 

그래픽카드 업글할때 전력이 좀 신경쓰이긴 해서 파워 좀 덜 먹는걸로 상세 스펙 보고 고르긴 했는데, 역시 염려한데서 일이 터진다. 그때 파워까지 같이 교체할걸 그랬나보다.

컴퓨터 업글할때 제일 골때리는게 cpu랑 램이랑 보드인거 같다. 세월 좀 지나서 갈려고 보면 셋다 바꿔줘야해서. 그노무 시퓨 칩셋은 뭐시 그리 자주 바뀌는지.

반면에 파워는 좀 나은편이다. 시퓨 업글은 최대한 미뤄보련다. ㅎㅎ

 

오늘의 조립일기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