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PDP를 살거라고 하니까 다들 하나같이 '왜?'라는 말을 한다.

나름 가격대비 합리적인 소비를 한건데, 그리고 PDP에 대한 선입견을 일일히 내가 설명해 줄 필요도 못느끼겠고.

아무튼, PDP는 브라운관 TV가 아니다. 게다가 초기 PDP생각하면 안된다. 전기먹는 하마 아님! 이건 거의 ... 지금 cpu가 8 core로 대중화 되고 있는데 386 생각하면서, '어머, 컴퓨터 그거 불편해서 어떻게 쓰니' 말하는 거랑 비슷하다.

기술적인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http://9_bon.blog.me/140154582987 <- 전문가의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1. 사용목적

 -  티비 사실 손님들 와서 볼 때 아니면 잘 안본다. 거의 컴퓨터 앞에 앉아있기 때문에. 하지만 가끔 내가 원해서 한 시간을 앉아서 보더라도 좋은 화질, 해상도, 사운드를 뒷받침 해 줘야 한다.

2. 예산

 - 어려운 부분이다. 내 예산으로 3D Smart LED로 하면 42인치. 그냥 부가기능 없는 LCD는 47인치. 이렇게 가능하다. 사실 더 예산을 줄이고 싶었다. 그러나 크기는 컸으면 좋겠다.

3. 기타 조건

 - 3D 필요없다. 인프라 부족이다. 포멧도 아직 멀었다. 안경 안쓰고 3D 볼 수 있을 때 그때 살 것이다.

 - 스마트기능 필요없다. 아니 왜 티비에다 대고 웹서핑이나 SNS를 할 생각을 하는거지. 그 개인적인 활동들을. 게다가 인터페이스는 조잡하고 키보드 붙들고 치지 않는 이상 검색도 거지같다. 속도도 느려. 그럴 바에 컴퓨터 하겠다.

 - USB 꽂으면 동영상은 플레이 되어야 한다. 동영상 다운받고 큰 화면으로 보게.

 - Full HD 해상도 아주 중요하다. 아직도 full을 뺀 그냥 HD로 장난치는 모델들이 있다. 누굴 개빙닭으로 아나..-_-

4. 결론

 - 50인치 플라즈마티비... 110만원대.

5. 장점

 - 빠른 화면 전환에 잔상이 남지 않는다.

 - 실제 색과 비슷하다. (LED가 워낙에 밝고 강렬하게 표현하다보니)

 - 눈이 LED에 비해 덜 피로하다.

 - 50인치 LED가격과 PDP가격을 놓고 봤을 때 가격차이로 10년동안 TV 전기세 내고도 남음을 미리 알려드림.

6. 단점

 - LED에 비해 단점이라면 한 톤 어둡다. (그래서 사실 눈이 편하다.)

 - 소비전력 : 270W (절전모드로 돌리면 더 떨어짐. LCD수준으로 떨어졌다고 보면됨. 그러나 LED에는 못미침.) 좀 더 공학적-_-으로 보면 LED는 불이 항상 켜져 있으므로 고정전력이니까 소비전력을 평균치로 표시하는데 반해, PDP는 가변전력이므로 최대치를 표시한다.

 

이거 쓰다가 OLED나오면 바꿀거다. 흥. 칫. 뿡.

 

참고 : 지금 나오는 LED TV는 OLED TV가 아니라 백라이트만 LED인 LCD TV를 사기광고 하는거임. 속지마센.

지금 LED라고 광고하는 TV : LCD 백라이트 LED

지금 LCD라고 광고하는 TV : LCD 백라이트 CCFL

진정한 의미의 LED TV : 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또 참고로 아몰레드가 뭔가하면 : Active Matrix Oganic Light Emitting Diode (AM OLED)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ㅇㅋ?

아..... 이제 그만할게요... -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