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바닥에서라도 머리만 붙이면 잠드는 나에게 어떤 침대가 괜찮을까 한참 고민했다.

예딤에서 나온 http://www.yedimshop.com/shop/shopdetail.html?branduid=301898&special=1 

요 침대가 제일 눈에 쏙 들어왔으나 엎어져서 책 보는건 어깨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차라리 헤드쪽에 편하게 기댈 수 있는 가죽 쿠션 헤드를 찾기로.

그래서 고른 제품이 이것.

http://www.cjmall.com/prd/detail_cate.jsp?item_cd=16779764&shop_id=0000000000&order_dv=01&cart_group=01&msale_code=10&rand_no=1994720320
스프링 매트리스가 아닌 라텍스와 메모리폼 매트리스.
어차피 합성 라텍스일듯 해서, 쓰다가 라텍스 굳어지고 망가지면 새 라텍스로 바꿀 생각으로 결정.
침대 프레임 구성이 천연면피소가죽인데, 요 녀석은 무엇이냐 또 조사를 해보았음. 좋은 가죽인지.


천연면피가죽소파와 인조가죽 소파 바로 알기!
[까사온라인 2010-05-12 17:57:36]

[소파 A to z]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한 천연가죽소파 VS 소파관리가 편리하며 실용적인 인조가죽소파!

천연가죽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부드러운 촉감과 내구성에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공기를 마음껏 투과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는 것이 천연가죽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천연가죽의 기능은, 만들어진다는 의미보다 이미 갖춰져 있는 상태에서 좀 더 부가적인 제혁 작업을 통하여 효과를 부여해 준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것이다 .
특히 가죽의 투기성(Air permeability), 투습성(water permeability)은 가죽이 숨을 쉰다라는 표현으로 호흡성(Breathabilty)을 의미한다. 만약 신발을 제조할 때 천연가죽이 아닌 타 갑피소재라면 이러한 기능적인 사항이 이루어지기란 매우 어렵고 힘들다. 물론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특수 처리를 하여야만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천연가죽도 자체 투기, 투습의 기능이 있다 하더라도 제혁하는 과정중에 통기성 또는 호흡성이 사라지는 경향이 있을 수 있다.
천연가죽이 원활한 통기성을 가지면 가죽 소재로 만들어진 모든 혁제품인 신발, 의류같은 제품이 인체 내부에서 발산하는 땀성분이나 각 종 냄새가 일정량 배출이 가능하다라는 의미이다. 상상을 한다면 가죽조직의 내부는 온갖 미세한 구멍으로 섬유상 단백질과 엉키고 설킨 스폰지같은 구조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미세 구멍은 입자 크기가 매우 작아 육안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따르고 단지 확대경을 통하여 관찰하면 0.01-0.001미크론 크기 정도의 아주 적은 구멍으로 형성되어 물방울은 통과하기 곤란하나, 이보다 입자 크기가 적은 공기는 쉽게 투과시킬 수 있는 여력이 있다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가죽의 시트는 여러 단계의 제혁공정을 거치면서 온갖 피혁 가공 약품의 침투, 결합을 통하여 미세 구멍이 막혀 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이에 '가죽제품에 투기성이 있다 없다' 하는 논란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소파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천연면피가죽의 경우 별다른 문제가 없으나, 스프리트(내피가죽,도꼬가죽)방수가죽의 경우, 표면에 필름코팅을 입힘으로써 투과할 수 있는 공기 구멍이 막히는 현상이 발생되어 투기성이 전혀 없어지므로 투기성에 있어서는 인조가죽(레쟈)나 똑같아진다.

이번에는 인조가죽은 어떨까?
인조가죽을 만드는 원료에 따라 PVC레자와 PU레자로 나눌 수 있으며, PVC 인조가죽이나 PU 인조가죽은 육안으로 큰 차이점은 없다.
PU는 poly urethane 의 약자이며 석유화학에서 우레탄결합을 통한 액체타입의 수지(resin)을 원단공장의 라인에서 원단(직물)에 코팅을 하여 다양한 엠보싱을 표현(엠보롤러를 눌러)하여 건조-응고시킨 것을 의미하며, PVC(poly vynil cloride 의 약자)는 cloride의 성분이 있어서 최근들어 환경유해물질로 유럽에서는 구분되고 있다. 두 제품 중 PU가 조금 비싸며 부드럽고 가벼우며, PVC는 PU이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약간 딱딱하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소파제작에 PVC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인조가죽 소파의 품질은 인조가죽과 소파의 디자인, 그리고 내부의 자제에 따라 달라진다. 인조가죽소파를 구입하는 층이 젊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디자인측면이 중요한 데, 그러한 면에서 사실 인조가죽소파는 품질(외피,내부자재 등)이나 디자인측면에서 천연소가죽소파에 비해 다소 떨어지며 소파 수명이 짧다. 그러나 이러한 여러 가지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때가 잘타지 않고 색상선택의 폭도 천연가죽에 비해 다양하며 알레르기에 대한 걱정도 천연가죽소파에 비해 매우 적다.
이처럼 천연가죽에 비하여 소파관리가 용이하고, 가격이 저렴하여 실용적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인조가죽소파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콤콤한 힝자씨.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