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아직 뭐 벌써 유모차를 고르냐 하겠지만.

무슨 제품이든 스펙 따지는 성격상 내가 원하는 용도에 맞는 유모차와 카시트를 구매하기 위해 미리미리 공부에 들어갔다.

 

1. 개인적으로...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 고로, 신생아용 유모차와 카시트가 필요함.

2. 유모차에서 잠든 아이를 깨우지 않고 차로 이동이 가능할 것 or 차에서 잠든 아이를 깨우지 않고 유모차로 이동이 가능할 것.

3. 이 모든걸 한방에 해결할 합리적인 가격대의 아이템을 찾아야 함.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선택은 브라이택스 비스마트 스마트팩.

 

 

흔히 브라이택스 카시트는 많이 아는데 유모차가 있다는 것은 잘 모른다.

국내 정식 수입 업체가 다르기 때문.

 

일반적으로 알려진 브라이택스 카시트 - 세피앙/세피앙몰

브라이택스 유모차(비스마트, 비애자일) + 샤프롱 카시트 - (주)크레파스 www.crefas.com

 

나름 이 정보 찾는데 한참 걸렸다.

베이비엑스포/베이비페어에 갔을 때 비스마트를 직접 보고자 했으나 브라이택스 부스에는 유모차가 없었다.

판매하는 분들도 자세한건 이야기 해주지 않고 여기는 유모차 취급 안한다고만 이야기 하는 상황.

이상하다. 같은 브랜드인데 제품이 다 없네?

어쩐지 대답도 영 성의없이 퉁명하게 내뱉음. 자기 회사 아니라 이거지. 그래서 더 묻지는 않았음.

그래서 그냥 직접 찾아보기 시작해서 알아냈음.

(주)크레파스 쪽은 2012년 정도 부터 각 육아정보 카페에 이벤트를 시작한 듯 보이고 오프라인 매장도 롯데백화점에 유아용품 복합 브랜드를 통해서 입점한 상태. 롯데백화점에 가서도 브라이택스 매장이 어디에요? 라고 물으면 답을 들을 수 없고 '프리미에주르(해피랜드)' 매장을 찾아야지만 비스마트 유모차를 볼 수 있다. 비스마트와 비애자일을 공식적으로 홍보하는 카페도 2013년 8월 오픈.

 

아무튼. 베이비엑스포에 Crefas가 참가하지 않았으니 거기서는 브라이택스 유모차를 볼 수 없었던 것.

참가브랜드에 브라이택스가 있어도 비스마트를 찾을 수 없다. 암튼 소비자는 헷갈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비스마트와 비애자일의 차이점이나 사프롱카시트에 관한 것은 구매 후에 후기로 적기로 하고.

사진 찍어서 자랑하는 리뷰는 사실 너무 많지 않은가. 업체에서는 바라는 리뷰일 지 모르지만.

(그냥 data와 information의 차이를 아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주고 싶은 마음?....)

 

마지막으로 ISOFIX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샤프롱 카시트가 ISOFIX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도대체 그게 뭘까.

뜻? ISO + FIX 임.

ISO. 국제표준화기구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고. 2001년 미국에서 만든 자동차 좌석에 있는 시스템의 일종이라고 이해하면 됨. 래치는 후크와 함께 각 끝에 위치하고 자동차 시트 혹은 캡슐에 부착시키는 웨빙 스트랩을 말한다. 더 쉽게!? 카시트를 자동차 좌석에 고정시킬 수 있는 끈 연결방식의 국제표준. 우리나라는 2010년에 법으로 추가되서 2010년 이후 제작된 모든 차량에는 '앵커'라고 하는 래치 및 ISOFIX 고정장치가 달려있다. 궁금하면 자기 자동차 매뉴얼 참고. (...컥!) 2009년 이전에 제작된 차량의 일부에 앵커가 달려있기도 하고 대부분의 수입차에는 있다고 함.

 

오늘은 요기까지.

 

2014.7.14 내용추가.

브라이텍스 유모차 이제 크레파스에서 안팜. 세피앙에서 구매하세요.

수입원이 바뀌었음 ㅋ 크레파스는 이제 제인라이더만 취급하는듯.

 

+ Recent posts